게임그래픽

불당동그래픽학원에서 배우고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되자!

원성천 2024. 6. 20. 10:4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시는 분들을 위해서
 
불당동게임그래픽학원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혼자서 배우시는 분들도 있지만
혼자서 배우면 기간이 상당히 길어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기에 그런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싶어
불당동게임그래픽학원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3D그래픽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국내게임회사 대부분은 '3D맥스'를 사용하기에

불당동게임그래픽학원은
'3D맥스'를 위주로 교육을 진행하고있습니다!

국내게임회사로 취업이 목표라면
'3D맥스'를 배워야겠네요!
 
 
 
 
 

 
 

모델링

사용할 프로그램을 정했다면 이제
작업을 시작해야겠죠!
가장 맨처음 시작해야될 작업은 '모델링'입니다!

캐드같은 공업용 3D툴과는 다르게
'폴리곤'이라는 기본단위를 사용하여 제작하게되는데요
쉽게 생각해서 폴리곤 하나 당
한 장의 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그림의 픽셀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림이 섬세해지고 해상도가 높아지는것처럼

그래픽 또한 폴리곤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욱 섬세하고 현실감이 있어집니다.
그만큼 용량도 많아지게되는데요!

이를 구분해서
'로우 폴리곤'과 '하이폴리곤'으로
구분하고 있답니다!

 
 
 
 
 
 

 
 

이처럼 폴리곤이 많을수록
현실감이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폴리곤을 사용할수록 용량이 커져
실제 게임에 적용하기에 부담되기에

하이폴리곤으로 작업 후 로우폴리곤으로 수정하여
최적화하는 '리토폴로지'라는 작업도 있답니다!

그림 그릴때 스케치가 끝나면
선작업으로 마무리 하듯이
그래픽도 모델링을 만들면 'Z브러쉬'
섬세한 표현을 더해줍니다.
사포로 부드럽게 깎는다는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맵핑

 

이후에는 '맵핑'이라는 과정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쉽게 말해서 채색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림에도 채색하는 방식이 여러가지인것처럼
그래픽에도 크게 '손 맵''노말 맵'으로 나뉘는데요!

'손 맵'은 위 사진처럼 캐쥬얼한 캐릭터에게 자주사용되고
'노말 맵'은 실사와 같은 캐릭터에게 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랜더링

위의 작업들이 완성되면 이제 마지막으로
그래픽의 명암,질감 등 좀더 사실감있게
표현해주는 작업을 합니다
이 작업을 '랜더링'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마모셋', '마블러스', '유니티', '언리얼'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작업을 하는데요
대부분의 게임개발사에서는
'유니티'와 '언리얼'같은 게임엔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작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1) 모델링
(2) 맵핑
(3) 랜더링

이렇게 정리가 될 수 있겠는데요
정리해보니까 굉장히 짧은 과정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 습득하기에는 긴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불당동게임그래픽학원에서는
전/현직 업계에서 종사하시는 전문성있는 강사님들과
함께 교육을 하고있기 때문인데요!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인 만큼
전문적인 피드백과 업계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 등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교육이 되겠죠!

 
 
 

 
 

또 수강생마다 담당멘토님이 있어
1:1상담을 통해 수강생들의
어려운점을 해결해드리기위해 노력하고있답니다.

전문적인 교육도 좋은데
1:1로 케어까지 해준다니
정말 좋은데요??

 
 
 
 
 

 
 
 

 
앞서 미리 설명드린 그래픽 제작과정을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고있는데요



커리큘럼에 대해 더 궁금한게 있으시거나
불당동게임그래픽학원에 다니는
수강생분들의 작품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는건 어떨까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망설이지말고 문의주세요! 
불당동게임그래픽학원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학원 전화번호
☎041-900-9960☎